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HOME  >  시사  >  종합

가수 겸 배우 설리, 자택서 숨진채 발견

입력 2019-10-14 21:35:01
출처=설리 인스타그램


가수 겸 배우 설리(25·사진·본명 최진리)가 경기도 성남 자신의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우울증이 심했던 설리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다.

14일 오후 3시20분쯤 성남 수정구 심곡동의 전원주택 2층에서 설리가 숨져 있는 것을 매니저 A씨가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A씨는 경찰조사에서 “전날 오후 6시30분쯤 마지막으로 통화한 뒤 전혀 연락이 되지 않아 집으로 찾아갔는데 설리가 숨져 있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설리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설리가 평소 우울증이 심했다는 매니저의 진술이 있었다”면서 “외부 침입 흔적이 없어 타살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설리가 자택에 혼자 살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일단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이나 자세한 경위는 추가 조사 중”이라고 했다.

집 안에선 설리의 심경과 일상을 적은 노트 한 권 분량의 메모장이 나왔다.

설리는 2005년 드라마 ‘서동요’의 아역 배우로 데뷔했다. 2009년 걸그룹 에프엑스(F(x))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다. 2014년 악성 댓글과 루머로 고통을 호소하며 연예인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가 이듬해 연기활동에 집중하겠다며 걸그룹에서 탈퇴했다. 설리는 JTBC2 예능프로그램 ‘악플의 밤’ MC로 출연해왔다. 악플의 밤은 스타들이 악플에 대한 속마음을 허심탄회하게 밝히는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주관이 뚜렷한 행보로 주목받던 설리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팬들이 상당한 충격을 받은 모습이다. 설리는 사망 소식이 전해지기 하루 전에도 개인 SNS에 영상을 게재하는 등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해왔다.

성남=정창교 기자 jungck@kmib.co.kr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