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HOME  >  시사  >  종합

꿀잠, 이어폰이 돕는다

입력 2023-01-03 04:10:01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5일(현지시간) 열리는 ‘CES 2023’에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인 ‘브리즈(brid.zzz)’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브리즈는 고객이 편하게 잠들 수 있도록 수면을 유도한다. 잠이 든 고객의 수면상태를 실시간 분석·관리하며 숙면을 도와준다. 브리즈는 뇌파를 측정하고 수면케어 사운드를 들려주는 전용 무선이어셋과 고객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귀 형상에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한 무선이어셋은 잠을 자는 동안에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브리즈는 ‘뇌파동조 사운드’를 포함해 루시드폴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직접 작곡한 ‘자장가’, 자연의 소리와 같은 ASMR 등의 다양한 음원으로 수면을 돕는다. 브리즈에는 80여개의 사운드를 기본 내장했다. 고객이 즐겨 듣는 음악이나 유튜브 영상 등에 뇌파동조 사운드를 더해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뇌파동조 사운드의 경우 왼쪽 뇌와 오른쪽 뇌에 각각 다른 주파수를 들려준다. 주파수 차이를 이용해 잠이 들게 하거나 특정 수면상태로 전환을 촉진하는 뇌파를 유도한다. 브리즈는 고객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하고 스스로 학습한 후 더 나은 수면 패턴을 제안한다. 뇌파 감지센서를 탑재했다. 수면 자세와 수면 중 뒤척임 횟수는 물론 취침 및 기상 시간 등의 정보도 기록한다.

브리즈는 LG전자에서 운영하는 사내독립기업(CIC) 중 하나인 슬립웨이브 컴퍼니가 기획 출시한 혁신 제품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