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지역작가 공모전 작품 전시 LA한국문화원 'Reflection'

입력 2021-08-07 10:47:11
 

지역작가 대상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39명의 그룹작가 전시회 ‘Reflection (상념)’이 6일부터 27일까지 LA한국문화원 2층 아트 갤러리에서 LA한국문화원(원장 박위진)과 LAUNCH LA(회장 James Panozzo) 공동 주최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현지 예술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재미 한인예술가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갖고 있는 커뮤니티 작가들의 예술작품을 전시해 커뮤니티간 문화 소통 및 문화교류를 실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테릴 틸포드 (Terrell Tilford/배우, 아트 콜랙터, 독립 큐레이터)와 박선욱 교수(캘스테이트 롱비치 미대 교수, 독립 큐레이터)가 이번 공모전의 심사위원을 맡았다.
 
이번 전시회는 캘리포니아 남부 전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업 방식을 통해 우리 시대를 반영하고 있다. 
 
올해는 유화 작품을 비롯해 드로잉, 사진, Mixed Media, 비디오아트 등 다양한 작품 46점이 전시된다.
 
박위진 LA한국문화원장은 “LA한국문화원은 우리의 문화를 홍보하고, 또한 다른 문화를 함께 나누는 문화홍보의 장”이라며 “이번 전시는 다양한 문화 배경을 가진 남가주 지역 예술가들을 초청해 작품을 소개하고며 함께 교류하고 감상하는 기회” 라고 말했다.
 
LA문화원은 온라인 사전예약제를 통해 관람 시간에따라 입장 인원을 제한한다.
 
문의 (323)936-3014 태미 조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