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HOME  >  시사  >  여행

경북도, 해외 여행작가 2명 ‘명예 홍보대사’ 위촉

입력 2019-02-11 21:35:01


경북도가 11일 해외 유명 여행작가를 ‘경상북도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헤레나(Helena·海蓮娜·왼쪽 사진)와 야스다료코(安田良子·오른쪽)는 대만과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표적인 한국여행 전문작가다.

대만 베스트셀러 작가 헤레나는 2009년 한국과 인연을 맺은 후 여행작가로 전업해 ‘지하철로 부산여행’과 ‘서울여행가’ 등 다수의 한국여행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한국여행 관련 페이스북과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파워 블로거이기도 하다. 일본의 야스다료코 작가는 1998년부터 한국을 찾았다. 시장과 골목길 뒤 풍경과 그곳의 소박한 보통 사람들과의 만남을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05년부터는 한국 필명 ‘안소라’로 활동하며 ‘한국에 가고 싶다’와 ‘대구 주말 트래블’ 등 총 8권의 한국여행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앞으로 이들은 한국적인 맛과 멋이 가득한 경북의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경북여행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SNS와 블로그 홍보, 이색 관광콘텐츠 개발, 현지 홍보설명회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경북관광 알리기에 나선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경북관광의 인지도를 제고하는 동시에 개별여행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동=김재산 기자


 
입력